여성형 탈모 원인 TOP 4│스트레스│다이어트│호로몬 변화

탈모는 유형별 성별로 구분 할 수 있으며, 많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여성형 탈모의 대표적인 유형에 대해서 이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여성형 탈모의 유형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진단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형 탈모 원인 TOP 5

여성형 탈모 원인 TOP 4

확산성 탈모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게 됩니다. 확산성 탈모는 보통 심신을 약화시키는 상황에 놓여있을때 발생 하는 경우가 큽니다.

심신을 약화시키는 상황은 대표적으로 스트레스, 질병, 불균형 식단, 호로몬의 변동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약물 복용이나 단순한 노화도 그에 대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실제 탈모의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확산성 탈모는 항상 같은 과정으로 발생합니다. 점차 모근의 활동에 지장이 생기면서 서서히 그 활동이 멈춰 모발이 빠지게 됩니다.

스트레스와 정신적 압박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으며 정신 없이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도 하지만, 특히 모발에게도 큰 영향을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최근에는 사회 초년생이 포함된 20대에서도 스트레스 때문에 탈모가 시작되서 관리를 받는 여성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요한 것은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함께 치료를 진행하고 탈모를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최대한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와 영양 불균형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식습관은 질병의 여부와 상관 없이 건강을 해쳐 탈모를 유발 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계획할때에는 짧은 시간이 아닌 긴 시간 동안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해 진행해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병과 약물 복용

많은 질병들이 모발 성장에 영향을 주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것 입니다. 피부 질환도 마찬가지로 탈모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당뇨, 류마티스, 소화계 질환, 고열을 수발하는 감염 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탈모가 시작되신 분들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에 의한 탈모 증상은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질병 이후 몇 주 후 나타나기 때문에 질병에 의해 탈모가 시작된 원인을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약물 복용 또한 탈모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에도 약물 치료 후 몇 주가 지난 후에 탈모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약불 복용은 임의대로 중단할 수 없기 때문에 탈모 치료제를 함께 교차복용하여 탈모를 예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로몬의 변화

여성 탈모 중 가장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호로몬의 변화입니다. 보통 여성의 경우 폐겅 또는 피임약 복용 등에 의해서 호로몬의 변화가 큰 경우 탈모가 함께 진행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은 분명 축복을 받을 일이지만 산모 신체의 큰 변화를 불러오면서 건강하던 모발도 불균형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치료가 필요한 정도의 확연히 보이는 탈모로 인해 고통 받고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형 탈모 관련 영상 보러가기

탈모샴푸에만 의존하지마! 여성 탈모 치료와 올바른 자가진단 [피부과전문의 피부심]

Share via
Copy link
Powered by Social Sn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