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내시경 레이저 시술 정보

허리에 디스크가 생기면 형태와 몸 상태에 따라서 수술을 할지 시술을 할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보통 허리는 필요에 의해서는 수술을 해야하는 것도 맞지만 디스크의 경우 대부분 시술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리에 디스크가 발생했을때 시술하는 방법 중 최소 침습적 치료 방법인 내시경 레이저 시술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시술 방법 : 내시경 레이저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이란?

탈추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디스크 내의 압력을 낮춰 통증 신경을 차단하는 최소 침습적(미세한 구멍을 통한) 치료로 수술처럼 개복하여 진행하는 수술 방법이 아닙니다.

즉, 허리 부위를 절개하는 수술이 아니므로 뼈, 신경, 근육 관절 등에 손상을 주지 않아 합병증이 거의 없으며 회복이 굉장히 빠른 치료방법입니다.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

해당 시술 방법은 국소 및 척추 마취로 진행하므로 전신 마취가 어려운 노약자에게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지름 6mm의 굉장히 작은 구멍을 통한 치료이며, 작은 구멍에 내시경을 이용하여 시술이 진행되므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습니다.

또한 워낙 작은 구멍을 이용하다 보니 출혈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당연히 수혈은 필요 없으며, 뼈와 인대, 정상 디스크 수행을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신경유착이 발생되는 경우가 굉장히 드문 시술 방법입니다.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은 시술 후 1~2일 내 퇴원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굉장히 빠른 치료이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이나 학생분들은 휴학 및 휴직이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 치료를 진행할까?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은 아래와 같은 환자들을 위한 치료 목적이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허리의 연성 디스크 탈출증 환자
  • 허리에 협착증이 동반되지 않은 추간판 탈출증 환자
  • 탈출된 디스크가 흘러내리지 않은 환자
  • 충분한 보존적치료를 하여도 증상 호전이 없는 디스크 탈출증 환자

만약 본인이 위와 같은 디스크 환자에 해당하는 경우 내시경 레이저 시술을 통해 디스크를 제거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 치료 방법

해당 시술은 디스크 환자에게 국소 마취를 한 후 피부를 통하여 가드나란 관을 넣고 내시경 레이저 그리고 고주파열을 이용하여 탈출한 디스크 수행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약 6mm 굵기의 작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시술을 진행하며, 내시경을 통해 허리 내부를 확대하여 보면서 시행하므로 다른 디크스 시술, 수술보다 안전한 치료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시술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국소마취로 진행됩니다. 또한 시술 후에는 경과를 보기 위해서 보통 1~2일 정도 입원 기간을 가지며, 입원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크 시술 후 관리 방법

해당 시술을 통해 튀어나온 디스크를 제거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관리를 통해 몸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가벼운 샤워는 시술 후 7일 뒤에 가능하며, 목욕을 하고 싶다면 시술 후 한 달 정도 뒤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리 보조기구는 시술 후 4주 동안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조기구는 보통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에서 함께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 몸에 편한 기구를 선택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술 부위가 감염될 수 있으므로 시술 후 1개월 동안은 찜질이나 침술은 절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몸 회복에 있어서는 먹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식이 조절을 통해 비만 및 당뇨를 예방하는 것도 앞으로 다시 디스크 재발을 막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술, 담배는 뼈와 근육 형성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당연히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술 후 경과 확인을 위해 2~4주 뒤 병원을 내원하여 담당 의사와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편두통 원인 제대로 알아보기

공복혈당 낮추는 방법 보러가기

Share via
Copy link
Powered by Social Snap